Y TRIBE
90%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죠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인스타그램 앱 사용자 수가 2,167만 명으로 역대 최대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5,120만 명의 42%가 인스타그램 앱을 사용한 것으로 추정됐다.
즉,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한국인 10명 중 4명은 인스타그램을 본다는 거죠. 이는 실로 어마어마한 수치이며 수 많은 유저들에게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은 매우 필수적이며 중요합니다.
∙와이트라이브만의 전략∙
1
현재 SNS 내 활성화가 잘 되어있는 페이지 내 톤앤매너에 맞는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발행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매출전환을 시키는 콘텐츠 마케팅 입니다.
2
브랜드에 적합한 파워페이지 제안 및 콘텐츠 기획 > 제작 > 발행 > 보고서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와이트라이브와 긴밀한 제휴관계를 맺고있는 100여개의 인스타그램 페이지 및 자사 인스타그램 페이지가가 효율적인 콘텐츠 게시를 위해 항시 대기 중입니다.
∙SNS파워페이지 포트폴리오∙
👍좋아요 : 2,190 💬댓글 : 48 ♾️공유 : 1,251 📲저장 : 2,427 🛩️도달 : 832,324
앤티크커피 잠실점👍좋아요 : 2,190 💬댓글 : 48 ♾️공유 : 1,251 📲저장 : 2,427 🛩️도달 : 832,324
👍좋아요 : 2,133 💬댓글 : 8 ♾️공유 : 852 📲저장 : 4,686 🛩️도달 : 452,435
롱테이크👍좋아요 : 2,133 💬댓글 : 8 ♾️공유 : 852 📲저장 : 4,686 🛩️도달 : 452,435
👍좋아요 : 2,035 💬댓글 : 8 ♾️공유 : 422 📲저장 : 5,886 🛩️도달 : 540,133
메디필👍좋아요 : 2,035 💬댓글 : 8 ♾️공유 : 422 📲저장 : 5,886 🛩️도달 : 540,133
👍좋아요 : 2,409 💬댓글 : 54 ♾️공유 : 170 📲저장 : 5,940 🛩️도달 : 450,163
알리익스프레스👍좋아요 : 2,409 💬댓글 : 54 ♾️공유 : 170 📲저장 : 5,940 🛩️도달 : 450,163
👍좋아요 : 2,400 💬댓글 : 809 ♾️공유 : 201 📲저장 : 2,435 🛩️도달 : 266,922
교촌치킨👍좋아요 : 2,400 💬댓글 : 809 ♾️공유 : 201 📲저장 : 2,435 🛩️도달 : 266,922
👍좋아요 : 752 💬댓글 : 11 ♾️공유 : 59 📲저장 : 842 🛩️도달 : 83,461
샵사이다👍좋아요 : 752 💬댓글 : 11 ♾️공유 : 59 📲저장 : 842 🛩️도달 : 83,461
👍좋아요 : 673 💬댓글 : 10 ♾️공유 : 122 📲저장 : 585 🛩️도달 : 59,472
KT M&S👍좋아요 : 673 💬댓글 : 10 ♾️공유 : 122 📲저장 : 585 🛩️도달 : 59,472
마케팅목표
마케팅목전략
차별점
∙프로세스∙
1. 브랜드 마케팅 히스토리 분석
2. 마케팅 제품 선정
3. 톤앤매너에 적합한 페이지 셀랙
4. 콘텐츠 컨셉 기획 및 컨펌
5. 콘텐츠 최종 컨펌
6. 게재 및 인사이트 보고
인스타그램 탐색탭 영역에서 노출 되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
이 질문은 우리가 만든 콘텐츠가 인스타그램 탐색탭 알고리즘을 타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노출되고 싶은데 어떻게해야해요?? 라는 질문과 동일합니다.
그래야 그 콘텐츠를 통해 잠재고객들이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을 인지하고 필요한 사람이였다면 구매전환까지 이어지니까요!
위 두 가지 인사이트를 보시면, 왼쪽은 탐색탭에 뜨지 않은 콘텐츠, 오른쪽은 탐색탭에 뜬 콘텐츠예요. 게시글의 노출 & 도달 수 차이가 굉장히 큰 걸 알 수 있어요.
또 다른 특징은 '팔로워가 아닌 사람'에게 도달한 비중이 매우 높다는 거예요. 이는 인스타그램 내 활동하고있는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고있다는 뜻이에요
유저들은 약 90% 이상의 콘텐츠를 탐색탭에서 발견한다고 해요. 얼마나 많은 콘텐츠를 탐색탭에서 소비하는 지 감이 오시죠?
실제로 내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집에서 자기 전에 내가 뭘하고있는지 생각해보면 답이나오죠.
Y-TRIBE는 인기게시물 상위노출 부터 인스타그램 탐색탭 상위노출 까지 지난 4년 간 이 알고리즘을 연구하였습니다
∙와이트라이브만의 차별점∙
1 인스타그램 탐색탭 상위노출 최적화 계정 100여개 보유
2 “알고리즘 타는” 콘텐츠 제작 가이드 보유
3 약 1,000여개 인스타그램 돋보기 마케팅 노하우 보유
4 전원 입사와 함께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집중 훈련
∙이런 광고주에게 필요합니다∙
∙인스타그램 돋보기 포트폴리오∙
👍좋아요 : 4,137 💬댓글 : 508 ♾️공유 : 2,508 📲저장 : 7,833
🛩️도달 : 2,107,975
💡 마케팅 전략
잠실송리단길에 위치한 앤티크커피 잠실점은 주변 특성상 데이트거리로 브랜딩이 되어있다. 이를 활용하여 썸네일을 비쥬얼 인플루언서 활용 후 썸네일 문구를 여자친구, 남자친구를 태그 유도하는 문구로 게시하여 많은 유저들의 반응을 일으켰다.
앤티크커피 잠실점 👍좋아요 : 4,137 💬댓글 : 508 ♾️공유 : 2,508 📲저장 : 7,833 🛩️도달 : 2,107,975 💡 마케팅 전략 잠실송리단길에 위치한 앤티크커피 잠실점은 주변 특성상 데이트거리로 브랜딩이 되어있다. 이를 활용하여 썸네일을 비쥬얼 인플루언서 활용 후 썸네일 문구를 여자친구, 남자친구를 태그 유도하는 문구로 게시하여 많은 유저들의 반응을 일으켰다.
👍좋아요 : 17,515 💬댓글 : 349 ♾️공유 : 3,099 📲저장 : 4,534
🛩️도달 : 2,010,123
💡 마케팅 전략
더글로리를 통해 인기몰이를 하고있었던 최근 이슈를 활용하여 광고 촬영 현장 짤들을 큐레이션하여 팬덤층을 공략
족발야시장 👍좋아요 : 17,515 💬댓글 : 349 ♾️공유 : 3,099 📲저장 : 4,534 🛩️도달 : 2,010,123 💡 마케팅 전략 더글로리를 통해 인기몰이를 하고있었던 최근 이슈를 활용하여 광고 촬영 현장 짤들을 큐레이션하여 팬덤층을 공략
👍좋아요 : 268 💬댓글 : 2 ♾️공유 : 16 📲저장 : 77
🛩️도달 : 292,876
💡 마케팅 전략
신세경의 화보 소개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어노브 제품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 제고
어노브 👍좋아요 : 268 💬댓글 : 2 ♾️공유 : 16 📲저장 : 77 🛩️도달 : 292,876 💡 마케팅 전략 신세경의 화보 소개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어노브 제품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 제고
∙프로세스∙
1. 브랜드 마케팅 히스토리 분석
2. 마케팅 제품 선정
3. 톤앤매너에 적합한 페이지 셀랙
4. 콘텐츠 컨셉 기획 및 컨펌
5. 콘텐츠 최종 컨펌
6. 게재 및 인사이트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