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 TRIBE

인플루언서

2021년도 부터 갈 수록 퍼포먼스 광고 효율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브랜드 미팅을 가도 퍼포먼스 마케팅 효율이 안좋아 곡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리고있습니다. 그래서 예산을 바이럴 마케팅 OR SNS 플랫폼 별 리뷰콘텐츠 시딩 쪽으로 많은 브랜드들이 돌리고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은 단순한 광고보다 실제 사용자의 경험을 더욱 신뢰하며, 이에 따라 SNS 내 콘텐츠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이 구매 전환을 극대화하는 효과적인 전략으로 자리 매김하고있습니다.


최근 인플루언서와 콘텐츠의 경우는 한 플랫폼에 머무르는 것이아니라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노출(미러링)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콘텐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콘텐츠 노출을 통한 브랜딩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들이 피로도에 잠식되지 않게 시즌별, 제품 고민 별, 인플루언서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베리에이션하여 접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와이트라이브 전략∙

1

가계정 유무를 파악한 뒤 인플루언서의

최신 게시글 인사이트를 분석하여

진성에 가까운 인플루언서 섭외진행

2

평균 좋아요 / 댓글 수를 조사하여

인게이지의 도달 자체를 높이는 작업

3

숏폼 게시글 1회 업로드로 끝나는게 아니라 

스토리 업로드까지 진행하여 노출 극대화 및

제품 구매 랜딩 URL 유입유도하여 매출전환에 도움

∙인플루언서 포트폴리오∙

∙프로세스∙

1. 브랜드 마케팅 히스토리 분석

2. 마케팅 제품 선정

3. 톤앤매너에 적합한 페이지 셀랙

4. 콘텐츠 컨셉 기획 및 컨펌

5. 콘텐츠 최종 컨펌

6. 게재 및 인사이트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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