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 TRIBE
2021년도 부터 갈 수록 퍼포먼스 광고 효율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브랜드 미팅을 가도 퍼포먼스 마케팅 효율이 안좋아 곡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리고있습니다. 그래서 예산을 바이럴 마케팅 OR SNS 플랫폼 별 리뷰콘텐츠 시딩 쪽으로 많은 브랜드들이 돌리고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은 단순한 광고보다 실제 사용자의 경험을 더욱 신뢰하며, 이에 따라 SNS 내 콘텐츠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이 구매 전환을 극대화하는 효과적인 전략으로 자리 매김하고있습니다.
최근 인플루언서와 콘텐츠의 경우는 한 플랫폼에 머무르는 것이아니라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노출(미러링)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콘텐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콘텐츠 노출을 통한 브랜딩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들이 피로도에 잠식되지 않게 시즌별, 제품 고민 별, 인플루언서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베리에이션하여 접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와이트라이브 전략∙
1
가계정 유무를 파악한 뒤 인플루언서의
최신 게시글 인사이트를 분석하여
진성에 가까운 인플루언서 섭외진행
2
평균 좋아요 / 댓글 수를 조사하여
인게이지의 도달 자체를 높이는 작업
3
숏폼 게시글 1회 업로드로 끝나는게 아니라
스토리 업로드까지 진행하여 노출 극대화 및
제품 구매 랜딩 URL 유입유도하여 매출전환에 도움
∙인플루언서 포트폴리오∙
💥 마케팅 목표
- 2024년 올영 어워즈 1위 세럼에 대한 이슈 SNS내 확산
📈 마케팅 결과
- 높은 퀄리티 영상 소재 제작을 통해 2차활용하여 브랜드 스폰서드 광고 활용
- 콘텐츠 총 조회 수 50만회 기록
구달 💥 마케팅 목표 - 2024년 올영 어워즈 1위 세럼에 대한 이슈 SNS내 확산 📈 마케팅 결과 - 높은 퀄리티 영상 소재 제작을 통해 2차활용하여 브랜드 스폰서드 광고 활용 - 콘텐츠 총 조회 수 50만회 기록
💥 마케팅 목표
- SNS내 하트브러시 런칭 이슈화 및 제품 USP 숏폼 콘텐츠화
📈 마케팅 결과
- 40개 게시글을 통해 콘텐츠 도달 수 400만 도달 기록
- 브랜드 키워드 쿼리 수 2.5배 증가
하트브러시 💥 마케팅 목표 - SNS내 하트브러시 런칭 이슈화 및 제품 USP 숏폼 콘텐츠화 📈 마케팅 결과 - 40개 게시글을 통해 콘텐츠 도달 수 400만 도달 기록 - 브랜드 키워드 쿼리 수 2.5배 증가
💥 마케팅 목표
- 제품메인 해시태그 SEO 점유와 검색량 1.5배 증가
- 블랙헤드 킬패드의 특징을 살려 인스타그램 내에 마녀공장 “표정패드” 인식 확산
📈 마케팅 결과
- 제품 관련 해시태그 바이럴 형성 및 네이버 쿼리 수 증가를 통한 올리브영 매출 증대
마녀공장 💥 마케팅 목표 - 제품메인 해시태그 SEO 점유와 검색량 1.5배 증가 - 블랙헤드 킬패드의 특징을 살려 인스타그램 내에 마녀공장 “표정패드” 인식 확산 📈 마케팅 결과 - 제품 관련 해시태그 바이럴 형성 및 네이버 쿼리 수 증가를 통한 올리브영 매출 증대
💥 마케팅 목표
- 비타바움 올리브영 세일 기획전 붐업
📈 마케팅 결과
- 인스타그램 스토리 URL 삽입 기능을 활용하여 브랜딩 및 매출전환 증대
비타바움 💥 마케팅 목표 - 비타바움 올리브영 세일 기획전 붐업 📈 마케팅 결과 - 인스타그램 스토리 URL 삽입 기능을 활용하여 브랜딩 및 매출전환 증대
💥 마케팅 목표
- 올리브영 9월 세일 프로모션 기간 내 매출 증대
📈 마케팅 결과
- 브랜드 톤앤매너에 맞는 인플루언서 체험단을 통해 가히가 멀티밤 제품 외 다양한 제품이 있다는 정보를 인식시키고 제품 별 USP 인지
- 올리브영 행사 기존 매출 대비 1.5배 증가
가히 💥 마케팅 목표 - 올리브영 9월 세일 프로모션 기간 내 매출 증대 📈 마케팅 결과 - 브랜드 톤앤매너에 맞는 인플루언서 체험단을 통해 가히가 멀티밤 제품 외 다양한 제품이 있다는 정보를 인식시키고 제품 별 USP 인지 - 올리브영 행사 기존 매출 대비 1.5배 증가
💥 마케팅 목표
- 꾸브라꼬 브랜드 신메뉴 출시 온라인 내 이슈화
- 외식/배달 음식경험에 대해 SNS를 통해 공유하는 내돈내산 콘텐츠를 즐겨하는 MZ 세대를 메인 타깃으로 설정하여 마케팅 진행
📈 마케팅 결과
- 브랜드 및 제품 쿼리 수 2배 상승
- 가맹점 매출증대
- 총 콘텐츠 조회 수 550만 회 기록
꾸르바꼬 숯불 두마리치킨 💥 마케팅 목표 - 꾸브라꼬 브랜드 신메뉴 출시 온라인 내 이슈화 - 외식/배달 음식경험에 대해 SNS를 통해 공유하는 내돈내산 콘텐츠를 즐겨하는 MZ 세대를 메인 타깃으로 설정하여 마케팅 진행 📈 마케팅 결과 - 브랜드 및 제품 쿼리 수 2배 상승 - 가맹점 매출증대 - 총 콘텐츠 조회 수 550만 회 기록
∙프로세스∙
1. 브랜드 마케팅 히스토리 분석
2. 마케팅 제품 선정
3. 톤앤매너에 적합한 페이지 셀랙
4. 콘텐츠 컨셉 기획 및 컨펌
5. 콘텐츠 최종 컨펌
6. 게재 및 인사이트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