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 TRIBE

X (twitter)

정말 똑똑한 브랜드만 진행하는 X 마케팅

많은 기업이 입소문으로 소비자의 호감을 얻고 싶어 한다. 입소문은 특히 이용자끼리 정보를 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트위터 등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주로 일어나므로, 많은 기업이 트위터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렇다면, 트위터에서 좋은 마케팅은 어떻게 이뤄지는 걸까? 마케팅의 기본 원칙은 고객이 놀고 있는 놀이터를 먼저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보자.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잘 놀고 있는데, 갑자기 낯선 아이가 다가와서 혼자 떠들고(일방적인 메시지 전달), 말을 걸어도 대꾸는 없고(댓글을 삭제하거나 답변을 달지 않음), 같은 답변만 반복한다면 모두 흥미를 잃게 된다. 많은 기업이 이와 같은 행동을 하고 있다.


SNS는 이용자가 댓글을 달고, 다른 이에게 정보를 공유하는 식의 상호작용을 하는 채널이라는 것. 이게 바로 트위터 마케팅의 핵심이다. 그래서, 트위터의 생태계를 이해하고서 마케팅에 집중한 기업들이 트위터 광고로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것이다. 이들은 트위터 이용자가 해시태그·리트윗을 통해 트윗(정보)을 공유한다는 걸 파악하고, 브랜드용 해시태그·RT 이벤트를 광고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적용한다.


이때, 트위터의 마케팅 기능을 활용해 캠페인을 효율적으로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기업의 광고를 리트윗하고, 다른 SNS로 정보를 공유하면서 화제성이 만들어진다.

∙X 상품소개

Y-TRIBE 내 보유하고있는 트위터 대형 채널을 활용하여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버즈량을 증폭시킵니다.


프로세스

1. 트위터 내 브랜드 및 상품 여론 체크

2. 게시글 원고 작성 및 컨펌

3. 실제 사용자 계정 내 콘텐츠 게시글 업로드 (자사 셋팅 완료)

4. 대형 채널에서 인용된 트윗을 순차적으로 리트윗 진행

5. 게재보고 및 2일 후 인사이트 보고

대형 채널에서 인용 트윗을 리트윗하여

대형 채널 팔로워 내 유저들에게 게시글을 노출함으로서 

트위터 내 높은 바이럴 버즈량 형성

∙X 특징∙

1. 트위터 내에서는 링크 활용을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2. 원체 문화가 이렇기 때문에 모두 키워드 서치에 특화 되어있습니다. 

3. 또한 해시태그는 절 때 사용하지 않습니다.

∙X의 타 플랫폼 대비 특장점∙

인스타대비 확산력이 매우 높아 게시글 인사이트 수급이 빠름 (인스타 평균 1주일 소요 / 트위터 3일 내 완료)

트위터 내 브랜딩이 잘 되어있을 경우 랜딩링크 삽입가능 = 이탈요소 최소화

인스타그램 대비 유저들에게 조금 더 자연스럽게 바이럴 형성 가능

올리브영 키워드 및 채널 내 긍정 키워드가 반영될 경우 실패 없는 바이럴 마케팅 진행 가능

인위적인 여론형성 가능 (인용트윗 적극활용) = 내부 다량의 트위터 계정을 활용한 부정이슈 및 긍정여론 형성 가능

∙X 게시글 유형∙

본문+타래

콘텐츠 원고특성 상 상세한 내용을 풀어서 설명하거나 소구할 점이 많을 때 확산시키기 적합한 진행입니다.

본문단독

제품에 대한 긴 설명 필요 없이 제품의 사진 및 실제 사용사진이나 후기사진 2장~4장 활용하여 눈에 바로 띌 수 있는 임팩트있는 바이럴 형식 입니다.

본문+인용

본문에 대한 후기성 게시글 (인용)을 접목시켜 이슈에 대한 실제 유저 후기에 대한 게시글을 리트윗 진행하여 마케팅 진행

X 캡쳐본

이미 업로드 되어있는 트위터 게시글을 캡처하여 게시글로 활용(사전 작업 진행 필요)

∙프로세스∙

1. 마케팅 제품 트위터 내 여론 형성 분석 및 

진행 가능 여부확인

2. 업로드 게시글 원고 작성

3. 원고 컨펌 및 수정

4. 게시글 업로드 및 트위터리안 계정 내 게시글 리트윗 진행

5. 게시 후 3일 뒤 인사이트 보고

∙X 포트폴리오∙

∙Y-TRIBE 차별점∙

1. 내부적으로 직접 육성 및 보유하고있는 트위터리안 계정

Y-TRIBE는 총 팔로워 2,300,000여명을 보유한 계정을 내부적으로 직접 육성 중 입니다.

2. 500여건이 넘는 트위터 바이럴 마케팅 진행으로 다져진 내공 및 경험치

트위터 플랫폼의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수 많은 성공사례가 증명하는 트위터 마케팅 성과

3. 카테고리 별 트위터리안 계정 운영을 통해 브랜드 톤앤매너에 맞게 리트윗 진행

유머/짤, 뷰티, 연예, 맛집, 공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트위터리안 계정을 보유하고있기에 브랜드제품의 톤앤매너에 적합한 계정 활용

4. 트위터를 넘어선 타 플랫폼 마케팅 연계 능력

트위터에 올린 게시글을 2차활용하여 인스타그램 플랫폼까지 버즈량을 확산 시킨 사례. 트위터에서 성공적으로 마케팅이 진행 된 이 후 이를 2차활용하여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등 바이럴 버즈량을 넓히는 마케팅 인프라를 내부적으로 보유 중에 있습니다.

859-52-00539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부천테크노벨리U1 1529호, 1530호

Copyright © 2022 Y-TRIB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