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 TRIBE
틱톡의 주 연령 층은 MF1020이 가장 많으며 MF3060까지 다양하게 분포하고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단순히 챌린지, 숏폼 영상만 다루는 플랫폼으로 인지하고 있는 틱톡, Y-TRIBE는 이에 대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서 잘 통하는 콘텐츠가 종합적으로 적용가능한 플랫폼이 바로 틱톡이며 틱톡 내 현재 콘텐츠 유행 흐름입니다.
이젠 이미지, 텍스트도 숏폼 콘텐츠로 보는 시대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콘텐츠에 소비자들은 반응을 하고있습니다.
위와 같이 인스타그램, 트위터, 다양한 커뮤니티 게시글에서만 반응이 나올 법한 콘텐츠들이 틱톡에서도 현재 매우 반응이 뜨겁다는 것 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현재 다양한 카테고리의 광고주의 상품에 적용 중이며 끊임없이 유저들의 반응을 테스트하고있습니다.
∙TIK TOK 바이럴 마케팅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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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과 같이 게시글의 형태가 이미지 형태이지만 콘텐츠의 핏에 맞는 음원 사용을 통해 유저들에게 친근하고 적극적인 액션을 이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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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은 게시글 업로드 후 특정 키워드 필터링 설정 및 댓글 삭제 기능 등을 활용하여 게시글에 대한 여론 형성을 인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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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SNS 플랫폼과 다르게 콘텐츠들이 한정적이지 않습니다. 다양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통해 유저들의 구매전환이나 유입을 이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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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로드한 콘텐츠의 핏에 맞는 음원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밈, 드라마, 영화 클립 등을 활용하여 음원 바이럴이 가능합니다.
∙프로세스∙
1. 마케팅 제품 틱톡 내 여론 형성 분석 및 진행 가능 여부확인
2. 업로드 게시글 콘텐츠 컨셉 컨펌 및 제작
3. 콘텐츠 컨펌 및 최종 수정
4. 콘텐츠 업로드 및 댓글 관리
5. 게시 후 7일 뒤 인사이트 보고
∙TIK TOK 포트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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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 160,000회 👍좋아요 : 12,000 💬댓글 : 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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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 의견
커뮤니티 내 이슈화 된 게시글을 2차활용하여 틱톡 콘텐츠로 풀어내어 틱톡 내 유저들에게도 긍정적인 여론을 형성하여 매출 전환에 큰 도움이 됨
앤티크커피 인사이트 📈조회수 : 160,000회 👍좋아요 : 12,000 💬댓글 : 119 📲저장 : 4,410 ♾️공유 : 650 마케터 의견 커뮤니티 내 이슈화 된 게시글을 2차활용하여 틱톡 콘텐츠로 풀어내어 틱톡 내 유저들에게도 긍정적인 여론을 형성하여 매출 전환에 큰 도움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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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 의견
음원과 콘텐츠를 적절하게 믹스하여 유저들의 마음을 울리게하여 음원에 대한 자연스러운 유입장려
음원 인사이트 📈조회수 : 1,000,000회 이상 👍좋아요 : 297,000 💬댓글 : 3,847 📲저장 : 27,500 ♾️공유 : 3,452 마케터 의견 음원과 콘텐츠를 적절하게 믹스하여 유저들의 마음을 울리게하여 음원에 대한 자연스러운 유입장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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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 의견
유명 다이소 유명 제품과 함께 큐레이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제품 홍보 및 유명 제품이라는 신뢰도형성
뷰티브랜드 인사이트 📈조회수 : 288,000회 이상 👍좋아요 : 18,000 💬댓글 : 139 📲저장 : 7,308 ♾️공유 : 225 마케터 의견 유명 다이소 유명 제품과 함께 큐레이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제품 홍보 및 유명 제품이라는 신뢰도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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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 의견
유명 다이소 유명 제품과 함께 큐레이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제품 홍보 및 유명 제품이라는 신뢰도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