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Y NEWS

YT 인터뷰 | 진정한 마케팅의 정의

고재혁
2022-10-28
조회수 1057



와이트라이브 관리3팀 고재혁 이사




1. 간단한 자기 소개와 함께 현재 속한 팀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와이트라이브 고재혁 이사 입니다.

저는 현재 마케팅 관리 3팀에 속해있습니다.


저희 3팀은 바이럴 업계 최고의 베테랑 인원들과 함께

광고주에게 정말 필요하고 효율적인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바이럴 마케팅뿐만 아니라

SNS스폰서드 광고까지도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2.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회사 내부적으로는 각 팀장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회사 전체 마케팅 진행 현황을 체크하고 있어요.

그 외 광고주 미팅, 마케팅 캠페인 기획, 인바운드 문의 상담 등

회사 관련 전반적인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3. 자신의 직책 및 위치에서 지금 당장 개발해야할 역량은
    무엇이 있을까요?








"개발이라기보다는

경험하며 배워나갔으면 하는 걸로 3가지를 뽑아볼 수 있을 것 같아요."


1. 리더쉽

2.마케팅 트렌드 캐치하고 이를 광고주에게 적용할 수 있는 응용력

3. 팀원 및 광고주와의 의사소통 능력





4. 다양한 마케팅 중에서도 왜 바이럴인가요?



"정말 다양한 마케팅 분야가 있지만 바이럴 마케팅이

가장 매력있는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퍼포먼스 마케팅처럼 전환에 대한 트래킹은 어려운 면도 있고

수치적인 표현이 어렵기도 한데요.



진정한 마케팅의 정의는

진짜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러운 인지를 통해

제품의 가치를 인정받고 구매까지 유도하는 그 과정을

오직 입소문으로 진행한다는 점인 것 같아요"




5. 뿌듯하거나 가장 기뻤던 업무가 따로 있을까요?






예전엔 제가 기획하여 제안한 마케팅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광고주에게 큰 도움이 될 때가 가장 기뻤어요.


근데 요즘에는 팀원들로부터 나오는

색다른 마케팅 캠페인을 시도해보거나,

본인 스스로 광고주분들과

소통하며 마케팅 캠페인을 이끌어 갈 때가 제일 뿌듯합니다.




6. 광고대행사의 장단점을 무엇이 있을까요?



장점은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캠페인을 경험 할 수 있다.

혼자 스스로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고 제안하여 실행까지인

A to Z를 경험할 수 있는 점이에요.


단점은 아무래도 을의 포지션이기에 조급함을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다소 빠른 업무 처리 속도가 요구될 수도 있어요.


또, 야근이 다른 직장보다 잦은건 팩트인 것 같아요,

하지만, 그만큼 빠른 업무 처리 속도와

다양한 사람들의 문의에 대한 피드백 대응 능력을

가져갈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7. 와이트라이브만의 장점이나 복지는?







"제가 생각하는 와이트라이브의 최대 장점은 사내 분위기입니다.

질서있는 수평문화를 추구하고있어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를 하면 오히려 막내 팀원들의 의견을 제일 중요시하고 가장 먼저 물어보게 돼요.

틀을 벗어난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많이 제안주기 때문이죠.

그런 점에서 새롭고 재미있는 컨텐츠나 시도를 해볼 수 있게 되거든요.


복지로는 마치 카페로 출근하는 것과 같은 인테리어,

귀여운 강아지, 즐거운 음악 bgm, 엄청난 양의 탕비실 간식 및 부식,

대표님이 개최하시는 콘텐츠 대회,

분기별 워크샵(여행) 등 정말 많습니다:) "




8. 와이트라이브가 잘하고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멈추지 않는 것입니다.


어떤 플랫폼에서 어떻게 하면 잠재고객의 반응을

더 이끌어낼 지에 대한 연구, 끊임없는 콘텐츠 기획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

마케팅 상품개발, 퍼포먼스 마케팅과 바이럴 마케팅 믹스 등

다양한 마케팅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 단순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가 아닌 자사 브랜드 앤티크커피,

도식화 카페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있어

와이트라이브가 마케팅을 잘한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지 않을까요?"



9. 반대로 앞으로 와이트라이브에게 필요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계속 같은 말을 반복하고있는 것 같지만

아무래도 결국 잠재고객들이 열광하고있는 콘텐츠 내

광고주 상품을 어떻게 녹일 것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가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그리고 바이럴 마케팅의 한계를 보완하기위한 퍼모먼스 마케팅의 숙련이 현재 가장 필요한 것 입니다.




10. 면접을 진행하실 때, 어떤 부분을 보고 계세요?



"저희는 일단 이 3가지를 필수적으로 보고 있어요.

쉬워보이는 것 같으면서도 상당히 어려운 부분들이기도 해요"


1. 변수 대처 능력

2. 트랜드 캐치 및 적용 능력

3. 책임감



11. 회사 업무를 떠나서 개인적인 꿈이나 목표가 있을까요?





"저만의 공간을 가지고 싶습니다..

꼭 넓진 않아도 제가 좋아하는 것들로 채울 수 있고

그 공간에서 제가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저만의 공간을 언젠간 가질 수 있겠죠?"












Copyright ⓒ2022와이트라이브 All rights reserved.

869-52-00539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부천테크노벨리U1 1529호, 1530호

Copyright ⓒ 2022 와이트라이브 All rights reserved.